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원도 여행 추천 설악산, 정동진, 춘천

by 몽실쿤 2023. 7. 14.

설악산

 

강원도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는 여행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겨울 시즌에는 즐기기 좋은 스키장과 더불어 물놀이와 트레킹 등 여름에도 무료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경치 좋은 휴양지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명소와 함께 꼭 들러야 할 장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완벽한 여행 계획을 세우기 위한 흥미진진한 이야깃거리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릴 테니 잘 따라오며 강원도 기행을 함께 만끽해 보시길 바랍니다. 

 

설악산

 

설악산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 중 하나로 탁 트인 자연 경관과 다양한 등산로를 제공하여 여행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고, 자연의 아름다음과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설악산 국립공원에서는 케이블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산을 하기에 힘드신 분이라면 케이블카를 이용해 경치를 구경하며 올라가시면 됩니다. 케이블카 도착지점에서 정상까지는 10~15분 정도만 걸으면 되기 때문에 산에 오르기 힘들다면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 설악산에는 흔들바위라는 관광명소가 있는데 1명이 밀어도 흔들리지만 100명이 밀어도 똑같이 흔들리기만 한다고 해서 흔들바위라고 명칭이 지어졌습니다. 설악산에서 봄과 여름에는 푸른 산의 모습을 보고 , 가을에는 붉게 물들여진 나무를 보고, 겨울에는 하얗게 쌓인 눈을 보며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정동진

 

정동진은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해안마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해안 절벽과 철도 다리의 조화로움이 아름답게 펼쳐지는 경치가 인상적입니다. 산책로와 철길이 바다와 매우 가까이 있어 동해안에서 가장 독특한 경치를 자랑합니다. 이런 경치때문에 매년 관광객분들께서 일몰, 일출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또 해안선의 철도 카페에서 가장자리 해변을 바라보며 기차를 타보세요. 정동진에서 유명한 장소로는 모래시계공원이 있는데 이는 해시계나 물시계처럼 현재 시각을 알려주는 시계는 아니고, 중력에 의해 떨어지는 모래의 부피에 의해 시간의 경과를 재는 장치입니다. 이 또한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장소이므로 공원은 둘러보고 시계를 구경해 보세요. 정동진 인근에는 경포대, 오죽헌 등 다양한 관광 명소들이 있어 주변 여행을 하며 같이 들리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춘천

 

강원도 춘천은 강원도의 중심도시로, 대한민국 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호수와 산들로 둘러싸인 춘천은 볼거리 뿐만 아니라 맛있는 음식으로도 유명한 도시입니다. 강원도춘천에는 소양강이라는 유명한 강이 있는데 그 앞에는 소양강 스카이워크라는 공원이 있습니다. 소양강을 끼고 있어  춘천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자전거를 이용하여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또 춘천에는 가장 유명한 관광지중 하나인 남이섬이라는 섬이 있는데 가족 여행, 커플 여행, 친구와 함께 떠날 여행지로 좋습니다. 이 섬은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인기를 얻고 아름다운 정원과 전시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존재하고 꽃이 만발한 봄, 청량한 여름, 붉게 물든 가을, 하얀 눈꽃이 덮인 겨울로 변하는 남이섬 그 자체는 한 편의 풍경화입니다. 여행의 끝에는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습니다. 춘천 명동 닭갈비 골목에서 맛있는 춘천 닭갈비를 맛보세요. 특별한 소스와 신선한 재료로 만든 닭갈비는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골목길 근처에는 다양한 카페와 먹거리가 있어 , 여행의 포인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춘천 여행의 다양한 명소들을 즐기며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보세요. 

 

 

이 블로그를 보고 강원도 여행을 떠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만끽하고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와 음식을 경험해 보세요. 이곳에서의 경험은 일상에서의 소중한 휴식이자, 추억거리로 남고 강원도에 매력에 더욱 빠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강원도 여행은 각 계절마다 또 다른 매력을 만들어내는데, 여러분도 강원도의 다양한 면모를 감상하여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강원도에서의 더 많은 추억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